강남구, '60초 강남' 영상 공모전 개최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가 3월 22일부터 4월 30일까지 '60초 강남'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60초 강남'은 강남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60초 내외(최대 90초 이하) 세로형의 짧은 영상 공모전으로 강남에 관련된 모든 것을 자유 주제로 제작하면 된다. ▲ 맛집, 볼거리, 즐길거리, 핫플레이스 소개 ▲ 강남구 주요 정책·행사 참여 후기 또는 인터뷰 콘텐츠 ▲ 강남구 슬로건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 관련된 내용을 자유롭게 담을 수 있다.

연령 및 거주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세로형 영상 콘텐츠를 개인 SNS 및 영상 플랫폼에 게시하고 필수 해시태그 #60초강남 #꿈이모이는도시미래를그리는강남을 포함한 게시물 링크를 네이버 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작품 출품은 1인(팀) 최대 세 작품까지 가능하며, 여러 작품을 접수하는 경우 통합해 한번에 응모해야 한다. 단체로 작품을 출품하는 경우에는 대표자 1인이 제출하면 된다.

총상금 2천500만원으로 '베스트 제작상' 50명을 선정해 상금 50만원을 수여한다. 1인(팀)당 세 작품까지 출품 가능하기 때문에 최대 150만원까지 지급한다. 이 외에도 참가상 50명(팀)에게 1만원 상당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수상작은 6월 중 구 홈페이지 및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강남구 온라인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되며, 수상작 발표 이후 순차적으로 구 대표 소셜미디어 채널에 게시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구민들이 제작한 참신하고 재미있는 홍보 영상을 기대한다"며 "최근 유행하는 숏폼 영상을 활용한 구정 홍보를 통해 구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EW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소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