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글로벌 테마파크로 어린이날 개장하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 이하 레고랜드)가 인기 애니메이션 ‘레고® 무비’ 시리즈를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4D 영화관 ‘팰리스 4D 시네마(Palace 4D Cinema)’를 선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팰리스 4D 시네마’는 다양한 미니 피겨 캐릭터의 모험을 주제로 하는 ‘레고 무비’ 시리즈의 4D 영화를 선보인다. 상영관에는 총 497석이 마련돼 있으며, 대형 스크린과 입체 사운드 스피커를 갖췄다. 또한 영화의 시청각적 효과뿐만 아니라 물, 바람, 거품, 인공 눈 등의 다양한 특수 효과를 더해 어린이와 가족 관람객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몰입감을 한층 더 높인다.
팰리스 4D 시네마에서는 레고 시티 4D 시리즈 중 하나인 ‘추격하는 경찰관!’이 상영될 예정이다. 영화는 주인공인 경찰 미니 피겨가 범인을 쫓는 장면을 10여 분간 실감 나게 다룬다. 특히 보트로 물살을 가르거나 옥상에서 떨어지는 장면에서는 실제로 물과 바람 효과가 들어가 주인공과 함께 역동적인 추격전을 펼치는 듯한 생생한 경험을 선사한다. 영화는 하루 6회 상영된다.
영화관은 레고랜드의 7개 클러스터 중 미니 피겨들이 사는 대도시인 ‘레고 시티(LEGO® City)’ 구역에 위치해 있어 관람객들은 마치 번화가 속 실제 극장에 입장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극장 앞 설치된 전광판을 비롯해 외부 영화 포스터, 극장 앞 택시 등도 실제 극장 주변의 모습을 그대로 옮겨왔다.
한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천혜의 자연이 펼쳐진 강원도 춘천시 중도에 지어져 섬에 조성되는 첫 레고랜드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레고랜드 가운데 하나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현재 준공 마무리 단계인 레고랜드 테마파크를 비롯해 올 2월부터 공사를 진행하는 레고랜드 호텔(LEGOLAND® Hotel) 모두 2022년에 완성된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NEW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효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