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멀티미디어 경험 지원하는 태블릿 ‘탭 P12 프로’ 출시

한국레노버가 최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과 다재다능한 활용성을 겸비한 프리미엄 씬 앤 라이트 태블릿 ‘탭 P12 프로(Tab P12 Pro)’를 국내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퀄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 기반의 우수한 사양을 비롯해 노트북과 연결해 태블릿 화면을 외부 모니터처럼 쓸 수 있는 기능인 ‘프로젝트 유니티’와 프리시전 펜 3 등으로 더욱 향상된 멀티미디어 감상 경험을 제공한다.


▲ 레노버가 출시한 ‘탭 P12 프로(Tab P12 Pro)’

탭 P12 프로는 코닝사의 고릴라 글래스 5와 HDR10+, 120Hz의 주사율 등 화면에 더욱 집중했다. 12.6인치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 및 돌비 비전(Dolby Vision) 인증과 함께 HDR 10+를 지원해 놀라운 밝기와 명암비로 수준 높은 색감을 구현한다. 또한, 슬림한 베젤과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통해 몰입감 넘치는 영상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퀄컴 스냅드래곤 870 모바일 프로세서 탑재로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는 탭 P12 프로는 5.63mm의 슬림한 두께와 태블릿 기준 565g의 가벼운 무게로 설계돼 휴대성이 뛰어나다. 고급 알루미늄 합금 소재의 스톰 그레이 색상을 통해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며, 탭 P12 프로는 5G와 와이파이 모델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탭 P12 프로는 최대 600 니트의 밝기로 야외에서도 자유롭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으며, TUV 라인란드(TÜV Rheinland) 인증을 받아 장시간 사용에도 청색광으로 인한 사용자의 눈 피로도를 최소화한다. 30W의 파워 어댑터가 기본 품목으로 구성돼 더욱 빠른 충전 속도를 제공하며, 완충 시에는 최대 17시간 사용할 수 있어 각종 사무업무는 물론 영상 시청 및 게임 플레이도 문제없다.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 유선 모니터와 윈도우 PC를 최대 3대까지 무선으로 페어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 유니티(Project Unity) 애플리케이션도 추가됐다. 프로젝트 유니티는 레노버 UDS (User-Device-Service)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여러 스마트 기기 간 통합을 지원한다. 레노버 계정으로 쉽게 장치 간 연결 및 작업 공유할 수 있으며, 페어링이 단순해 한번 연결하면 이후 추가 작업 없이 간단히 연동할 수 있다. 또한 태블릿 펜 입력이 PC 화면에서도 지원되기 때문에, 드로잉 등 넓은 화면이 있어야 하는 작업에 더욱더 수월하다.

탭 P12 프로는 높은 수준의 정밀도와 응답성을 자랑하는 ‘프리시전 펜 3’가 기본 탑재됐다. 특히, 본체 탈부착 형식의 자석형 무선 충전 기능이 이번 3세대 프리시전 펜에 새롭게 적용됐다. 원격 제어 기능도 강화돼 펜에 내장된 버튼으로 음악 재생, PPT 재생 및 넘기기 등의 작업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프리시전 펜 3는 4096단계의 압력과 기울기 감지로 자연스러운 펜 사용감을 제공해 다양한 디자인 작업 및 편집 작업 시 적합하다. 또한 자동 블루투스 기능을 기반으로 별도의 연결 작업 없이 빠르게 펜 작업할 수 있으며, 태블릿과 연결이 끊어지면 분실 방지 경보 알람이 작동한다.

탭 P12 프로와 함께 옵션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전용 키보드 팩(Keyboard Pack)은 자석을 이용한 스냅온 방식의 키보드로, 트랙패드를 내장해 마우스 없이도 사용할 수 있다. 1.33mm의 키 트래블과 19mm의 소형 키 피치로 높은 정확성과 경쾌한 키감을 제공한다.

한국레노버는 이번 탭 P12 프로 출시를 맞아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G마켓·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 레노버 TWS 이어버드, 요가 마우스 및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 등 다양한 사은품과 함께 할인된 가격에 탭 P12 프로를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탭 P12 프로 구매 고객에게는 1년간 고객 과실로 인한 파손을 보증하는 ADP (Accidental Damage Protection)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프리미엄 멀티미디어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발맞춰 레노버가 탭 P12 프로를 출시하게 됐다”며 “탭 P12 프로는 12.6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함께 무선 충전을 위한 마그네틱 탈부착 기능이 있는 프리시전 펜3 및 분리형 전용 키보드 팩으로 몰입감 넘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앞서 레노버는 9월 레노버 연례 기술 콘퍼런스 ‘테크월드 2021’에서 탭 P12 프로를 처음으로 공개한 바 있다. 탭 P12 프로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구매 관련 정보는 레노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NEW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소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