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도 빗겨간 On-line 교육활동 세명고 행단축전


▲ 온라인 축전

JD News 이용희 기자 = 충북 제천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세명고등학교(교장 권순형) 학생들은 2020년 12월 30일~31일까지 온라인으로 『제24회 온라인 행단축전』을 진행했다.


패들랫 프로그램으로 전시회, 경시대회, 다양한 부스 운영을 진행하여 코로나19 이전의 축제에서와 같이 학생들의 한 해 동안의 교육활동 결과를 온라인을 통해 정리하여 발표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축제는 코로나19에 대응하여 기존의 교육활동을 단절없이 진행하고 있는 학교 현장의 의지와 지혜를 보여주는 단면이다.


세명고등학교에서는 요즘의 어려운 상황에 굴하지 않는 열정과 노력을 모범적으로 진행하고 있음을 보여 줬다.


코로나19로 이전에 없었던 On-line 수업에 적극 힘을 모아 선도해 나가는 모습으로 EBS에서도 이미 세명고 온라인 학습 아이템을 소개한 바 있었다.

각종 전시회와 활동영상 및 축제 부스들이 실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도 학술 축제의 의미를 알게 되는 계기가 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면서도 효과적으로 모든 활동들이 활력 넘치게 실시간으로 온라인 상에서 공유됐다.

세명고등학교 권순형 교장은 “없던 길을 만들어간다는 자부심으로 온라인 행단축전을 참신한 발상과 기발한 방식으로 준비해 준 학생들과 지도에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이번 행단축전이 세명인의 꿈과 희망을 서로 나누고 배우는 세명교육의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그동안 세명고등학교가 대학입학전형에 큰 성과를 이루게 되었던 이유는 어려운 시기에도 학생과 교사가 함께 성실하게 다양한 수준 높은 교육활동을 실현한 결과 때문임을 이번 온라인 행단축전에서도 여실히 보여 주고 있다.


출처 - JD뉴스코리아 제공으로 기사 무단배포는 금지합니다.

<저작권자 ⓒ NEW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한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