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형 메인화면, 큰 글씨 모드 등 고객 친화적인 모바일 뱅킹 구축
공동인증서에 생체(지문, 얼굴) 및 패턴인증 추가해 간편하게 로그인 가능
IBK기업은행은 11일 바쁜 사업자들의 시간을 아껴주는 고객 친화적 기업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i-ONE뱅크 기업’을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업스마트뱅킹 개편은 사용자로부터 개선 의견을 직접 청취해 △간편인증 수단 추가 △개인인증서 연동 서비스 △주사용 계좌 중심의 메인화면 구성 △주요 금융스케줄 푸시 알림 등 안전하고 빠른 사용에 초점을 맞춰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한 ‘i-ONE뱅크 기업’를 처음 사용하는 고객을 위한 △신규이용자 가이드 △업무별 사용방법 안내 △신설·개선 메뉴 이용 팁 등도 매뉴얼로 제작했다.
특히 개인인증서 연동 서비스를 통해 사업장별로 인증서를 구입할 필요 없이 개인인증서로 기업뱅킹을 사용하고 한 번의 로그인으로 여러 사업장을 전환하며 거래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약할 수 있게 됐다. 또 기업스마트뱅킹에서 개인스마트뱅킹으로 전환 시 자동으로 로그인되는 개인스마트뱅킹 자동로그인 서비스도 도입했다.
이 밖에도 내부통제와 보안 기능 개선을 위해 출금 권한 없이 조회성 업무만 가능한 조회용 이용자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별 업무를 통제하고 고액이체, OTP발급 등 이상거래로 의심되는 사례 발생 시 실시간 푸시 알림을 제공한다.
한편 기업은행은 ‘i-ONE뱅크 기업’ 전면 개편을 기념해 연말까지 ‘황금열쇠를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롭게 개편한 기업스마트뱅킹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완료한 기존·신규고객 16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황금열쇠(10돈, 1명), 미니골드바(1돈, 15명)를 지급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 또는 ‘i-ONE뱅크 기업’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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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