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이 명지전문대, 이화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과 함께 9월 20일 17시부터 연세대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2023 캠퍼스타운 청년창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청년창업포럼은 국내·외 창업 이슈 및 스타트업 선배들의 창업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스타트업 CEO 특강과 창업 토크콘서트로 구성돼 있다.
스타트업 CEO 특강은 2개의 주제로 나눠 진행되며, 첫 번째는 '스타트업 나만의 철학-프리스타일'을 주제로 케이얼라이언스 김상훈 대표가 젊음, 열정, 패기로 뭉쳐진 도전기를 들려준다.
두 번째는, 'AI를 뛰어넘는 디지털 트윈 기반의 지혜 서비스 제공방안 및 사례'를 주제로 아인스 S&C/KDT LAB 노재천 전무가 새로운 비지니스를 기획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기존의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데 도움 되는이야기를 전한다.
특강 이후 진행되는 창업 토크콘서트에는 아나운서 출신으로 공공정책 정보 종합서비스 플랫폼 '찬스웨이브'를 창업한 홍태균 대표가 사회자로 참여해 사전 질의 및 현장 Q&A를 통해 청년들과 창업에 대해 다양한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스타트업 기업이나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19일까지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이벤터스(EVENT-US)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받으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연세대 캠퍼스타운사업단 관계자는 "서북권 3개 대학이 공동 주최함으로써 서북권 클러스터를 견고히 구축하는 기회가 됐다"며,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끊임없이 고민해 청년 및 서대문구 지역주민에게 창업문화를 전파하고, 지역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NEW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사랑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