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트렌드 반영한 자소서 작성 노하우'…서울 강서구, 청년지원 프로그램 운영


서울 강서구는 오는 7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서울청년센터 강서오랑에서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 준비가 막막한 청년들에게 취업 로드맵을 제공, 역량 강화로 구직 기간 단축과 성공적인 취업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구는 변화하는 취업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한 '주제별 취업특강'을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노하우 등 구직자가 필요로 하는 부분을 채워준다.

또 면접 시 필요한 헤어, 메이크업 노하우를 전수하는 '면접 이미지 메이킹', 면접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이력서용 사진촬영'을 제공한다.

특히 '챗GPT를 활용한 자소서 작성법과 면접 준비법', '현직자 직무 컨설팅' 등은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구직 준비를 위한 핵심 정보를 전달한다.

퍼스널 컬러, 원데이클래스 캔들 등 '취미프로그램'도 운영, 청년들의 구직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19세부터 39세까지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서울시일자리카페 누리집(홈페이지)에서 구글폼을 작성해 프로그램별로 시작 하루 전까지 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날로 심각해지는 청년 취업난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청년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구직 준비로 막막한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일자리정책과(02-2600-632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NEW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