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탑스평산장학재단을 통해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기념품 수여2016년부터 올해까지 전국 중·고·대학생들에게 총 7억2000만원 전달김재경 장학재단 이사장 “꿈을 꾸고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한 기회만큼은 공정하게 부여됐으면 한다”
인탑스 주식회사가 29일 오후 3시 본사 대강당에서 ‘2022년 하반기 인탑스평산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재단 임원, 회사 관계자, 장학생 및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회사와 재단 측은 행사에 참석한 장학생들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함께 증정하고, 인탑스 전시관 등을 함께 둘러보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인탑스평산장학재단은 올해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원자를 받아 학교의 추천과 장학재단의 공정한 선발 과정을 통해 23명의 학생을 선정,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총 1억38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꿈으로 향하는 길은 누구에게나 공정해야 한다는 취지로 김재경 회장, 김근하 대표이사, 인탑스 법인 등이 출연해 2015년 12월 설립된 인탑스평산장학재단은 설립 이듬해부터 현재까지 총 7억2000만원가량의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다. 장학재단 측은 앞으로도 중장기적으로 지원방법을 다각화하고 지원규모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재경 이사장은 격려사에서 “미래에 대한 꿈을 꾸고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한 기회만큼은 공정하게 부여됐으면 한다”며 “힘들고 어려운 순간이 있더라도 각자 목표하는 꿈을 포기하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탑스는 차상위계층 지원 프로그램인 행복나눔 프로젝트를 비롯해 천안 소아암 환자 보금자리 지원, 소년소녀가장 후원, 유니세프 후원, 재능기부 스트릿 갤러리 운영, 하드웨어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NEW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소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