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크리스마스와 연말 홈파티를 위해 고객들이 많이 찾는 주류를 중심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연말 분위기 있는 모임에서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스파클링 와인과 화이트와인을 할인 판매한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 해 11월 대비 12월 스파클링 와인 매출은 전월대비 73% 증가해 와인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그 뒤를 이어, 화이트와인과 레드와인은 각각 50%,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각종 모임, 홈파티 등 연말에 축하와 감사를 나누는 일이 많아지는 만큼 좋은 분위기 속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파클링 와인과 화이트와인 매출이 높아지는 것으로 이마트24는 분석했다.
이러한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이마트24는 연말 파티에 어울리는 차별화된 스파클링 와인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블루넌 골드에디션’은 FDA(미국식품의약국)의 승인을 받은 24K 금가루가 들어가 있는 스파클링 와인으로, 화려함과 특별함을 더해 파티용 와인으로도 잘 어울리는 상품이다.
또한, 샴페인과 똑같은 방식으로 만들어 샴페인만큼 맛있는 프랑스 스파클링 와인인 ‘뵈브암발 크레망드 부르고뉴’, 연인들을 위한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핑크색의 로제 스파클링 와인 ‘또스띠 핑크모스카토’도 판매한다.
‘블루넌 골드에디션’과 ‘뵈브암발 크레망드 부르고뉴’ 등 스파클링 와인 2종은 이달 말일까지 각각 19,900원 할인가로 판매하며, 카카오 페이로 결제 시 추가 20% 페이백 혜택을 적용하면 각 15,92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셈이다.
이와 함께, 이마트24는 이달 말일까지 블루웨일 모스카토, 프로메사 모스카토, 버틀러화이트, 모스케토 핑크 등 스위트 와인 8종을 9,900원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으며, 반피 티아라 모스카토, 빌라 욜란다 모스카토 블랙에디션 등 5종은 1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가 유명 산지의 대표적인 와인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가성비 콘셉트로 지난 2020년에 론칭 한 와인 전용 브랜드인 ‘꼬모’ 시리즈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고객들은 각 9900원에 판매하는 ‘꼬모 상그리아’, ‘꼬모 모스카토’, ‘꼬모 그란콜렉시온’ 등 3종에 대해 2병 이상 구매 시 병당 1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마트24에서 판매하는 와인/위스키 전 품목을 대상으로 12월 말일까지 ‘골드바’ 경품 행사도 진행하고 있는 만큼, 연말을 맞아 편의점 주류를 구입하려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객들은 와인/위스키(하이볼 제외)를 구입하면서 모바일 앱을 스캔 후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40명에게 ‘골드바 반돈(1.875g)’을 선물로 준다.
이마트24 주류팀 김문섭 MD는 “고물가로 인해 외식 대신 집에서 홈파티를 즐기는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멋진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차별화 주류를 찾는 수요가 늘어난다”며
“할인 혜택과 경품 행사까지 준비한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NEW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효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