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지난 29일(금)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본사에서 ‘편슐랭스타’(이하, 편스타) 1기 해단식을 진행했다.
올해 8월 편스타 1기에 선발된 24명의 대학생들은 6명씩 한 조가 되어 약 3개월 동안 다양한 이마트24 상품을 체험하고, MD실무자의 멘토링을 받으며 상품 기획안을 만들고 발표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다.
또한, 현직MD들과 함께 상품 제조 공장 견학, 상품 개발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편의점 MD직무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편스타 1기 대학생들이 지난 3개월한 수행한 미션 활동에 대해 시상하고, 서포터즈 활동에 성실히 임해 준 24명의 대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는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마트24는 서포트 활동에 대한 결과물을 성실성, 창의성,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우수 1팀, 우수 1팀, 개인 5명에게 각각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해단식에 참석한 김재훈씨는 “MD분들이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를 듣고편의점 상품을 개발하는 과정에 참여하면서 MD업무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이번 대학생 MD서포터즈가 제안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내년 초 실제 상품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마트24 김정희 파트너는 “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이마트24에 대한 학생들의 애정과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24는 대학생 서포터즈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젊은 고객층과의 소통을 이어나 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EW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예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