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프리미엄 조명 회사 ZKW가 LG 소프트 인디아(LG Soft India)와 함께 헤드램프의 소프트웨어를 공동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ZKW 그룹은 LG 소프트웨어 부문의 시너지 효과와 전문성을 활용하기 위해 LG 차량부품 솔루션 사업본부(LG Vehicle Solution) 및 LG 소프트 인디아(LG Soft India)와 공동 프로젝트를 10월부터 시작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조명 시스템과 지능형 조명 기능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도로 안전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소프트웨어가 현대 자동차에서 중심적인 부품으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ZKW는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구조로의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으며, 이번 협업의 고품질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고품질 제품을 개발하고 제조하는 것에 목표를 둔다.
ZKW 그룹의 CEO 빌헬름 슈테거(Wilhelm Steger) 박사는 이번 공동 개발에 대해 “LG 소프트 인디아와의 시너지 효과는 ZKW가 현지의 우수한 전문가들과 함께 고객을 위한 최고 품질의 강력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열어줄 것이며, 이는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을 향한 중요한 단계”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 개발을 추진하고 LG와 함께 새로운 고객층을 개척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NEW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예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