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7일(화)~17일(금), 감염병관리지원단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퀴즈이벤트
이번 행사는 대구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과 공동 진행하는 것으로 대구시에서 자주 발생하는 감염병(유행성이하선염)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예방 수칙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응모는 대구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 누리집( daegucidcp.kr )에 접속해 정답을 제출하면 된다. 대구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은 정답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모바일 음료 교환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신우 대구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장은 “호흡기 감염병은 기침, 재채기, 대화 중 침방울 등을 통해 감염성 호흡기 입자가 다른 사람에게 전파되므로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기침 예절이 필요하다”며, “기침이나 재채기가 나오면 휴지나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기, 기침을 한 후에는 30초 이상 올바른 손 씻기 등의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정의관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은 “환절기 자주 발생하는 감염병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호흡기 감염병 예방 수칙을 알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구 시민들의 감염병 예방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NEW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사랑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