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상생연대 사회적협동조합과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지난 23일 상생연대 사회적협동조합과 사회적경제조직의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참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상반기 사회적경제 기본교육을 함께 진행하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사회적경제조직의 참여 활성화 필요성에 공감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인프라 교류 등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업무협약 세부 사항은 ▲사회적경제조직의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참여 확대 ▲제공기관 사회적경제조직 전환지원 교육 ▲제공기관 컨설팅 등을 담고 있다.

상생연대 사회적협동조합은 협동조합 설립·운영을 위한 경기 북부 중간지원기관으로 협동조합의 성장과 운영 내실화를 위한 교육 및 협동조합 설립 운영 전반에 관한 컨설팅, 행정 지원 등을 수행하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기업 및 물품 체험 등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김영대 상생연대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사회적경제조직의 사회서비스 참여를 활성화하고 사회적경제조직 전환지원 등 다양한 협력 활동에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유혜란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장은 "상생연대 사회적협동조합과의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경기도 내 제공기관들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참여가 활성화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경기도의 보편적 서비스 구현을 위한 신규서비스 개발, 서비스 품질관리, 사회서비스 제공인력 교육 등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NEW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