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다양한 국내외 관광홍보 마케팅도 추진
‘서울페스타 2022’ 행사 계기로 8월 4일부터 도입한 무비자 시행 결과, 일본과 대만의 8월 1~21일 하루 평균 방한 외래객은 7월 대비 97%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돼 제도의 실효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 9월과 10월에도 가을 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대규모 국제행사가 예정돼 있어 서울시와 부산시, 관광업계는 일본·대만·마카오 대상 무비자 적용 연장을 건의해 왔다.
오는 10월 15일에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BTS 콘서트가 부산에서 개최되며 한국문화축제·부산국제영화제·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서울국제트래블마트 등도 열릴 예정이다.
이에 정부는 국제행사 계기 방한 외래객 유치를 통한 관광산업 회복 지원을 위해 한시 무비자 연장을 결정했다.
문체부는 주요 방한국인 일본·대만·마카오 대상 무비자 시행 연장을 계기로 방한 외래객 수요 증대를 위한 다양한 관광홍보 마케팅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대만 여행업자 홍보여행을 시작으로 한류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해외 현지 문화·관광홍보 행사를 개최하고 한국관광 해외 광고도 대규모로 집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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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예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