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는 18일부터 전국 기아 스토어를 통해 사전 계약에 들어간 친환경 전용 SUV 신형 니로의 첫날 계약 대수가 1만6300대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쏘렌토에 이어 기아 SUV로는 역대 두 번째 기록이자 같은 차급에서 최고 수치다(국내 및 기아 SUV 최고 기록은 4세대 쏘렌토 1만8941대, 전용 전기차 제외).
기아는 이로써 기업 비전인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Sustainable Mobility Solutions Provider)로서 저력을 보여줬으며, 신형 니로가 친환경 SUV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모델임을 입증했다.
니로는 2016년 출시부터 지난해까지 전 세계에서 총 67만5798대(국내 13만1157대, 해외 54만4641대)가 판매되며, 친환경 SUV 시장 확대에 이바지하고 있다(총 판매대수는 니로 전체 라인업 합계, IR 실적 기준).
기아는 이번 니로의 인기 비결을 △국내 SUV 가운데 최고 복합연료소비효율 △다양한 친환경 소재와 기술 △실용적인 공간 활용성 △차급을 뛰어넘는 편의 사양 등으로 꼽았다.
신형 니로는 스마트스트림 G1.6 하이브리드 엔진과 32kW 모터를 탑재해 시스템 최고 출력(모터 출력 포함) 141마력을 발휘하며, 국내 SUV 가운데 최고 복합연비인 20.8㎞/ℓ를 구현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가솔린 SUV 가운데 20㎞/ℓ대 연비는 신형 니로가 유일하다(16인치 타이어, 빌트인 캠 미적용 기준).
여기에 3세대 플랫폼 적용을 통한 커진 차체로 우수한 공간 활용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SUV 특유의 세련되고 도전적인 외장 디자인과 10.25인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등의 사양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을 갖췄다.
그린존 드라이브 모드 2세대와 차량 내장에 사용된 재활용 섬유, 친환경 페인트 등 자연 친화적 소재는 친환경 전용 SUV로서 신형 니로를 돋보이게 한다.
기아는 신형 니로가 국내 SUV 가운데 최고 복합연비를 갖춘 기아의 대표적인 친환경 모델이라며, 이번 사전 계약 성과를 통해 입증된 고객들의 기대감을 반영해 앞으로 친환경 SUV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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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