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읽는 것이 힘이다’를 주제로 첫 번째 이벤트 진행… 오는 9월 21일까지 참여 가능
- 독서 유형 측정할 수 있는 ‘독서 인바디 미션’ 참여 시 하루 한 번씩 선물 응모 기회 부여
- 매일 참여 가능한 ‘독서력 충전 퀴즈’ 및 독서 커뮤니티 사락 내 ‘필사 근력 챌린지’도 마련돼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읽는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한 ‘읽는 습관 캠페인’을 개최한다. 첫 번째 이벤트 ‘읽는 것이 힘이다’는 오는 9월 21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예스24는 지속 가능한 독서 습관 형성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읽는 것이 힘이다’를 주제로 실시하는 첫 이벤트는 운동을 하는 것처럼 독서 근력과 체력을 키워 꾸준히 읽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9월 1일부터 21일까지 약 3주간 전개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먼저 나의 독서 유형을 알 수 있는 ‘독서 인바디 미션’이 준비됐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독서 유형 인바디 테스트에 참여하면 나에게 딱 맞는 추천 독서 활동을 알려준다. ‘효율러형’, ‘몰입러형’ 등 5가지 유형 중 나에게 해당하는 독서 활동을 확인하면 경품 응모 기회도 주어진다. 해당 미션은 2025년 서울국제도서전 예스24 부스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이벤트로, 더 많은 독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본 캠페인을 통해 다시 선보인다.
예스24는 다양한 독서 관련 용품들을 경품으로 준비해 참여를 독려한다.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퍼피북클럽’ 북커버와 카드 지갑 △핸드메이드 주얼리 브랜드 ‘타이니 바이트’의 책모양 키캡 △책과 함께 고요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스테이폴리오’ 북스테이 이용권 △몰입감 강한 독서 시간을 제공하는 ‘어슴프레’ 북라이트 등 Z세대에게 인기 있는 다채로운 선물들로 구성됐다.
오후 2시 4분마다 실시하는 ‘하루 한 번, 독서력 충전 퀴즈’도 마련됐다. 매일 바뀌어 출제되는 퀴즈는 예스24 및 책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매일 선착순 240명의 정답자에게 YES상품권 500원을 지급한다.
더불어 예스24의 독서 커뮤니티 ‘사락’에서 참여 가능한 ‘필사 근력 챌린지’도 개최된다. 나만의 챌린지 도서를 선정해 하루 한 번 필사한 문장을 필수 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필사 1·5·9일차마다 YES상품권 500원을 증정하며, 개인 SNS에 참여를 인증한 회원 100명에게는 YES상품권 5000원을 추첨해 선물한다.
예스24 강지연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번 캠페인은 평소 다양한 이유로 꾸준한 독서 습관을 들이기 힘들었던 회원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이번에 오픈하는 ‘읽는 것이 힘이다’ 이벤트를 시작으로 독서력 향상을 위한 ‘읽는 습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EW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사랑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