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판교에 상륙… 국내 첫 팝업 ‘READY, SET, ROBLOX’ 공식 오픈

- 지하 1층 및 10층에 걸친 공간에 로블록스 인기 게임·한정판 굿즈·체험형 콘텐츠 총출동
- ‘슈퍼매치’, ‘히든매치’ 등 크리에이터와 개발자가 함께 참여하는 e스포츠 스타일 대회로 열기 더해

몰입형 게임 및 창작 플랫폼 로블록스(Roblox)가 1일 국내 첫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 ‘READY, SET, ROBLOX’를 공식 오픈했다. 평균 일일활성사용자 수 1억1180만 명을 기록하며 ‘문화 현상’으로 떠오른 로블록스의 영향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팝업은 8월 1일부터 17일까지 판교 현대백화점에서 진행된다.


팝업은 팬 커뮤니티와 일반 관람객 모두가 로블록스 세계관을 즐길 수 있도록 지하 1층 이벤트 홀, 10층 토파즈홀, 하늘정원 등 세 개의 공간에서 운영된다. 지하 1층 이벤트 홀은 게임존, 포토존, MD존으로 구성되며, 전 세계에서 동시접속자 수 최다 기록을 세운 ‘그로우 어 가든(Grow a Garden)’을 비롯해 ‘라이벌(RIVALS)’, ‘피쉬(FISCH)’, ‘체인드(Chained)’, ‘댄디스 월드(Dandy’s World)’, ‘K-포토(K-Photo)’ 등 인기 게임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팝업에서는 폰드 스튜디오가 개발한 유저가 아바타를 스타일링해 런웨이에 데뷔하는 드레스업 패션 게임 ‘프리즘 런웨이 쇼(Prism Runway Show)’가 세계 최초 공개된다.

MD존에서는 총 93종의 굿즈가 판매된다.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로블록스 스페셜 굿즈 세트’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한편, 인기 게임 IP를 활용한 컬래버 굿즈는 물론 로블록스 후드티, 키비주얼·로고 티셔츠, 접이식 우산, 파우치, 데스크 패드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로블록스는 팝업 방문객 전원에게 로블록스 디지털 에셋 1종을 증정하며, 구매 금액에 따른 추가 경품 증정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캔뱃지 랜덤 1종, 7만원 이상 시 캔뱃지와 디지털 에셋 1종, 10만원 이상 구매 시 캔뱃지 3종, 디지털 에셋 2종과 포스터가 증정된다. 또한 각 체험 부스의 스탬프 미션을 완료한 방문객에게는 이번 팝업에서만 제공되는 한정판 기프트가 추가로 주어진다.

10층 토파즈홀에는 게임 챌린지존, 포토이즘 촬영, 숏폼 부스 등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 부스를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플랫폼 안전과 시민의식 교육을 주제로 한 교육 전시 부스를 함께 설치해 전 연령대 이용자들이 로블록스를 더욱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외에도 공간 곳곳에 휴게 공간과 충전 스테이션을 설치해 방문객이 쾌적한 체험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팝업을 기념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팬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2일부터 17일까지 주말에는 ‘펑커슨’, ‘멜로우’, ‘왕클세종’, ‘선비은남’, ‘빵신’, ‘사랑’ 등 로블록스 인기 크리에이터들이 온오프라인 팬미팅에 나선다.

뿐만 아니라 9일과 17일에는 유저 참여형 대회인 ‘히든매치’와 ‘슈퍼매치’가 열린다. 특히 슈퍼매치는 로블록스의 인기 게임 ‘라이벌(RIVALS)’의 개발진과 크리에이터들, 일반인 참여자가 함께 겨루는 e스포츠 스타일 이벤트로, 현장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며 우승자에게는 개발자 데이 참가권, 시상식 참석, 라이벌 개발자와의 특별 매치 기회가 제공된다.

리차드 채 로블록스 코리아 대표는 “‘READY, SET, ROBLOX’는 로블록스가 단순한 게임 플랫폼을 넘어 전 세대를 아우르며 팬들에게 문화의 중심에 있는 플랫폼임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시도다. 특히 한국에서 첫 오프라인 경험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팝업을 시작으로 더 많은 한국 팬 여러분이 그들의 친구와 로블록스를 직접 체험하고, 크리에이터 및 인플루언서들과도 함께 교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로블록스는 전 세계 유저들과의 접점을 더욱 넓히고, 창작자와 팬이 함께 성장하는 커뮤니티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형규 폰드 스튜디오 대표는 “로블록스의 가장 큰 매력은 자유롭게 상상하고, 표현하고, 연결할 수 있다는 점이다. 로블록스는 단순히 게임을 만들고 즐기는 플랫폼을 넘어 창작자에게 무궁무진한 가능성과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이렇게 로블록스 팬 및 사용자분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자리에 참석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 이번 팝업의 경험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로블록스에서 자신의 상상력을 현실로 펼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NEW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다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