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디지털 교과서의 해법, 신간 ‘된다! 하루 만에 준비하는 AI 학교 수업 활용법’

2022 개정 교육과정 반영
교육감, 한국과학창의재단 강사 추천 도서


AI 기술을 활용한 교육이 필수로 자리 잡아 가는 시대, 교사와 학부모들이 쉽게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신간이 출간된다. 이지스퍼블리싱이 2025년 3월 6일 발행하는 ‘된다! 하루 만에 준비하는 AI 학교 수업 활용법’은 챗GPT, 캔바, 미리캔버스 등 다양한 AI 도구를 활용해 학교 수업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을 담았다.

AI 시대, 교실 수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2022 개정 교육과정이 도입되면서 AI 디지털 교과서가 점차 확대되고 있지만, AI를 실제 수업에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이에 AI 교육의 선구자인 정인걸 교사와 김경수 교수가 힘을 합쳐 교사들이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30가지 AI 수업 아이디어를 책에 담았다.

책에서는 국어, 수학, 영어, 과학, 사회, 음악, 미술 등 다양한 교과목에서 AI를 활용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특히 챗GPT를 활용한 글쓰기 지도, 캔바를 활용한 시각 자료 제작, 미리캔버스를 이용한 디자인 수업 등 실질적인 예시가 포함돼 있어 교사들이 즉시 활용할 수 있다.

수업 자료 제공 및 교사 지원

이 책은 단순한 AI 활용법을 넘어 실제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도안과 활동지를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AI 활용 수업에 대한 교사들의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이 보다 창의적이고 능동적으로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출판사 측은 AI를 도입해야 하지만 막막함을 느끼는 선생님들에게 실제 교실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을 제시하고자 했다며, AI를 활용한 수업이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했다.

AI 교육의 필수 가이드, 교사와 학부모 모두에게 추천

이 책은 AI 활용 교육에 관심이 있는 초·중·고 교사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자녀의 창의성을 키우고 싶은 학부모들에게도 유용하다. 실제 교육 현장에서 AI를 접목한 다양한 사례를 담고 있어 교육자뿐만 아니라 AI 교육을 고민하는 모든 이들에게 필수 가이드가 될 전망이다.

‘된다! 하루 만에 준비하는 AI 학교 수업 활용법’은 전국 주요 서점과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NEW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유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