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추천상품(QC)’, 지금 신청하세요!

- 도내에서 생산한 우수 농·수·축산물, 공산·공예품 경남도가 인증
- 3월 11일까지 생산지 시군으로 신청…5월 말 최종 지정
- e경남몰 입점·홍보 지원, 국내외 마케팅 참가 시 우대 혜택


경남도는 2025년 상반기 경상남도 추천상품(QC) 지정 신청을 다음 달 11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경상남도 추천상품(QC)’은 도내에서 생산한 우수 농·수·축산물, 공산·공예품의 품질을 경남도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경남도는 매년 상·하반기 연 2회 추천상품을 지정하고 있으며, 인증 유효기간은 2년이다. 유효기간 만료 전 재지정 심사를 거치면 연장할 수 있다.

올해 상반기 신규 지정 또는 재지정을 원하는 생산자는 다음 달 11일까지 생산지 관할 시군에 신청하면 된다.

경남도는 시군에서 추천받은 상품에 대해 5개 분과위원회 서류심사와 현지실사 등을 거쳐 5월 말 2025년 상반기 경상남도 추천상품(QC)을 지정할 계획이다.

경상남도 추천상품(QC)으로 지정된 상품은 ‘QC 인증 마크’를 해당 제품의 포장 또는 표면에 표시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e-경남몰(www.egnmall.kr)’ 입점 자격 부여 △e-경남몰 입점 시 홍보 및 할인 이벤트 지원 △국내외 마케팅 지원 사업 참가 시 우대 등의 혜택을 받는다.

한편, 지난해 하반기까지 지정된 경상남도 추천상품(QC)은 총 215개 업체, 490개 품목이며, 분야별로는 △농산물 81개 업체, 180개 품목 △수산물 72개 업체, 174개 품목 △축산물 23개 업체, 36개 품목 △공산품 9개 업체, 36개 품목 △공예품 30개 업체, 64개 품목이다.

양상호 경남도 국제통상과장은 “경남도는 추천 상품 지정을 통해 도내 우수상품 생산자의 소득을 증대하고 소비자에게는 경남도가 인증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NEW연합국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유현 기자 다른기사보기